본문 바로가기

당뇨

당신이 모르는 당뇨병의 진짜 원인(일본 사이트 번역)-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란? 진짜 원인과 증상에 대해

당뇨병이란? 당뇨병의 증상의 원인은?
당뇨병은 혈당이 높은, 즉 혈액의 포도당이 과다하여 전신의 다양한 조직과 기능에 증상이 나오는 병입니다.

 

소변에 당이 나오는 증상에서 "당뇨병"라고되어 있습니다 만, 당뇨병은 신장 질환이 아닙니다. 혈당을 조절하는 메커니즘이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인해 고혈당이 계속 그로 인해 여러가지 증상이 나오는 것이 "당뇨병"입니다.

 

당뇨병 실명이라는 증상, 당뇨병으로 인한 신장 기능 부전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모세 혈관이 모여 조직에 나옵니다. 고혈당에 의한 혈관 손상이 이러한 증상의 원인입니다.

 

당뇨병은 1 형 당뇨병과 제 2 형 당뇨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병으로 분류되는 것은 2 형 당뇨병입니다. 2 형 당뇨병의 초기 증상을 놓치지 않고 식사와 생활 습관을 개선합시다. 당뇨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식사를 검토하면 2 형 당뇨병으로 진단 된 경우에도 혈당이 낮아 당뇨병이 완치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뇨병의 진짜 원인은!  ?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당뇨병의 진짜 원인? · 과식? · 과음? · 운동 부족?

아니오 당뇨병의 진짜 원인은 다른 곳에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당뇨병 발병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것이 알려져 있지요.

먼저 당뇨병의 원인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위의 세 가지 과식, 과음, 운동부족 입니다.

하지만 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과식, 과음, 운동 부족 사람 모두가 모두 당뇨병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의 주위에도 분명 자신보다 많이 먹거나 마시거나하고 있는데, 당뇨병이없는 사람이 주위에 많을 겁니다.

때때로, "왜 내가 당뇨병에 걸렸을까? 그 사람은 좀 다른거야?" "좀 불공평 하잖아?"라고 느낄 수도있는 것은 아닐까요?

 

 

물론 과식과 과음 등도 당뇨병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식사를 조절하고, 칼로리 계산을하고 매일 운동을 한다고 당뇨병이 치료됩니까?

그것이 확실한 것이라면 절대 노력을 해야합니다.
물론 종종 그것으로 치료하는 사람도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낫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니, 낫지 않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과식과 과음이 당뇨병의 진짜 원인이라면, 비만인 사람은 모두 당뇨병이 될 것이고, 반대로 제대로 식사 제한을하면 모두 완치되어 버리는게 아닌가요

하지만 낫지 않나요.
제대로 식습관을 관리하여 원인을 제거하여도 낫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그것은 왜라고 생각합니까?

 

 

 

그것은 ...

과식과 과음, 운동 부족이
당뇨병의 진정한 원인, 진짜 원인은 아니다! 때문입니다.

단언 했죠. 왜 그렇게 단언 할 수 있을까요?

당뇨병이라는 병은 결국 "당 대사 이상" 이라고 들어 보신적 있으십니까?

먼저 "당 대사"에 대해 알기 쉽게 말하면, 당분(포도당)을 세포에 제대로 가져와 세포는 그것을 에너지로 바꾸어 소비하는 몸의 자연적인 구조입니다.

이 당 대사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지 않게되는 것, 즉 이것이 당뇨병의 실체입니다.
 

 


그런데, 당뇨병이라는 병명으로는, 달콤한 소변이 나와 버리는 병의 이미지군요.
몸에 당분 (포도당)이 대량으로 남아 버리는 것이 실체이지만 ...

사실 소변에 당이 나오는 상태이면, 이미 당뇨병은 상당히 진행되고있는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당뇨병은 "소변"이전에 "혈액"에 포도당이 대량으로 남아 버리는 질병입니다. "혈당이 높다"고 말하는 것은 혈액에 당분이 남아 급기야는 소변까지 설탕이 새어 나와 버리는 것입니다.

이 이상은 몸 속에서 제대로 당이 처리되지 않은, 즉 대사되지 않은 때문입니다.
중요한 키워드가 있어 다시 반복 하는데요.

 

 

당뇨병은 "당 대사 이상" 입니다.

 

 

왜 당뇨병이되는지 근본 원인은 "당 대사 이상"입니다. 그런데 현재 당뇨병의 치료 및 치료제의 대부분은 불행히도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당 대사 이상 개선에는 이르지 않은 것이 현실이에요.
 
병원에서받는 약의 양이나 종류가 해마다 늘고있다. 듣지 않는 약의 효과 때문에 양을 늘린다. 효과가 없기 때문 종류를 바꾼다. 이대로 좋은 것일까요?

물론 혈당 등의 수치는 내려왔다. 하지만 몸이 건강해질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왜 그럴까?
수치는 하락하고 있지만 약을 복용을 중지하면 또한 수치는 오르지 않을까? 이대로 계속 혈압약을 복용 것인가?

 

 

이런 것을 생각하게 된 것, 한 두 번 있으실거에요
당뇨병으로 대부분이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약을 받아 돌아갑니다.
의사도 친절히 약의 양을 세밀하게 결정 해줍니다.
그래서 매일 매일 약을 성실하게 먹고, 운동하고 회복을 기대합니다.

그래도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고, 실망하는 경험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우와, 혈당치가 내려왔다"고 기뻐 한 것도 잠시, 약을 중단하면 그 수치가 오르기 시작합니다.

도대체 왜? 도대체 왜 이렇게되어 버리는 것일까요?

 

 

 

물론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 혈당 등 수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좋은 조언을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병원의 약만으로는 당뇨병과 이별하는 것은 어려운 것입니다.
대부분의 가정용 의학 책에도 당뇨병은 지금의 의학 기술과 투약으로 완치시킬 수 없다고되어 있네요. 실제로 의학자도 제약 회사의 연구들도 밤낮으로 치료를위한 연구에 힘 쓰고 있습니다.

왜 약물만으로는 당뇨병과 이별 할 수없는 것인지라고하면 지금의 당뇨병 치료의 대부분은 아직 당뇨병의 근본 원인에 대한 핵심에 이르지 않고, 어쨌든 합병증을 일으키지 않게하는 단계입니다.

 

 

 

혈당 (포도당)을 조절하여 당뇨병의 진행을 느리게하는 치료이므로 당뇨병의 근본에 다가서는 방법은 아닙니다.

물론 의사나 약의 연구와 개발을하고있는 사람들에게 감사할 지언정 "어째서 아직 완치 할 수없는거야"라고 불평을 결코 말하지 마세요.

매일 의학은 발전하고 있으며, 현대 의학에서 최선을 다해 당뇨병뿐만 아니라 어떤 질병에 대하여 진지하게 치료에 임하고 계십니다.

"병원에서받는 약은, 당뇨병을 근본적으로 치료가 아니 었는지 .... 조금 충격이다 ,,,"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환자들이 실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환자에게 "더 관리하세요"라고  도저히 말할 수 없어요. 그런데, 당뇨병 치료를 위해 병원에서받는 대표적인 약물의 효능을 여기에서 알아 봅시다. 

 

 

 

당뇨병 약은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식후 혈당 상승을 막는 등의 혈당 (포도당)의 컨트롤이 주된 목적이에요.


물론, 이것은 당뇨병 환자의 데미지를 가볍게하기 위해 중요한 치료입니다. 고혈당 상태를 막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아직 임시변통의 치료라는 것이되어 버리는군요.
당뇨병의 근본 원인이며, 당 대사 이상을 개선하거나 치료하거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몸이 제대로 당을 대사 할 수 없기 때문에 혈당이 상승하는 이유 지요.
고혈당은 문제의 원인이 아니라 결과 입니다.

따라서 혈당을 낮추는 약을 복용하여 몸에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방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아직 결과를 다루고있을뿐,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것에는되어 없는 것이군요.

 

 

 

 

비유하자면 이런 것입니다.
 
당신은 바다에서 보트를 타고 우아하게 휴가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배를 바닥에 구멍이 바닷물이 쏟아져 들어오는했습니다.
이대로 내버려두면 가라 앉아 버립니다. 자,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다음의 3 가지 방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① 들어온 바닷물을 양동이에 떠서 밖으로 버린다.
② 구멍을 막는다.
③ 구멍을 막는 동시에 남아있는 물을 양동이에 떠서 버린다

글쎄, 당신은 어느 것을 선택 하시겠습니까?
①의 방법은 분명히 말해 피곤합니다. 물을 떠서는 버리고 다시 떠서 버리고, 이것을 반복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라도 손을 놓을 때 순식간에 물이 가득 차게, 배는 침몰하기 시작합니다.
②의 방법은 어떨까요? 구멍을 막고 치료할뿐입니다. 남은 해수는 그대로 있습니다.

그렇지만, ③은 더 똑똑하네요.
힘든 상황에서 가장 빨리 빠져 나갈 수 있지요. 아무쪼록 바캉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 다시 묻고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가 최선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물론 세 번째 방법 이군요.

 

 

 

물이 들어오는 것은 원인이 아니라 결과입니다.
왜 물이 들어 오는지?
그 원인은 구멍이있다.

그렇다면, 당연히 구멍을 고치고 막고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지 않을까요?
물을 아무리 밖으로 배출해도, 또한 들어오는 것입니다. 구멍을 막지 않으면 안되는 거예요!
근본 원인을 해결하면서 데미지도 해소 해가는 그것이 가장 최선 아니겠습니까?

어쩌면 지금까지의 당뇨병 치료에 한계가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마 첫 번째 방법과 비슷했다고 생각합니다.
당뇨병의 근본 치료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어쨌든 지금 환자들이 겪고있는 피해를 어떻게 든 도와 주려고하면 치료나 약물의 개발에 열심히 임하있습니다.

당뇨병의 가장 심각한 손상은 혈당의 상승과 그에 따른 합병증이기 때문에, 그것을 개선하거나 제한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물론 의학의 눈부신 발전과 함께 당뇨병의 치료도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근본 치료의 길 정말 어려운 것이 었습니다.

 

 

 

당뇨병 환자도 의사와 함께 싸워 왔지만, 역시 피로를 느끼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가 만약 피곤 모드 또는 포기 모드로 되어버리고, 약 복용을 중지하고 (물을 퍼내는 것을 그만), 방심하고 과식하거나 과음하거나하면 (구멍을 더 확대), 순간 몸이 이상 해져 버립니다 (보트는 점점 심각한 것).

의사도 당뇨병 환자도 아마 약 연구원들도 어떻게 든 당뇨병의 근본 치료를 찾지 않을까 밤낮 싸우고있는 것입니다.
평생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약을 계속 복용하고, 평생 먹고 싶은 것을 참는 생활을 강요 당하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없을것입니다.

 

 

 

우리는 참기 위해 살아있는 것이 아니라,
인생을 즐기려고 살아있는 것이 아닙니까?

이렇게, 좋아하는 일을하거나 취미를 즐기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뭔가를 해 주거나하고 인생을 즐기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상태로는 물을 떠서는 밖으로 내보내는 생활, 이것으로 인생을 즐길 수 없습니다.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는 세 번째 방법 즉,몸의 데미지도 풀어 가면서 문제의 근본 원인을 공격하고 해결하는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고혈당의 영향에서 몸을 지키면서 근본 원인인 당 대사 이상을 해결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해결 방법이 정말있는거야?"  "있으면 꼭 가르쳐주지!" 예 앞으로 순차적으로 설명하고갑니다 때문에 꼭 끝까지 따라와주세요.

 

다음회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