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관련

일본 의사가 말하는 탈모예방법 5가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노화와 식사, 스트레스, 유전 적 요인, 피부 트러블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여러가 결합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일상 생활에서 자신 임하는 탈모 예방의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포인트 1 : 올바른 헤어 케어

두피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탈모 예방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일 모발을 제대로 관리 할 수 있어야합니다.

샴푸시의 탈모가 걱정되기 때문이라고 세발하지 않는 것은 역효과. 두피에 피지와 더러움이 모여, 모공의 염증에 연결됩니다.
 그렇다고 하루에도 몇 번씩 샴푸하고 세정력이 강한 샴푸로 씻어도 두피에 자극을 주어 염증의 원인이됩니다.

두피도 피부의 일부입니다. 피부와 마찬가지로 샴푸 선택에도 신경을 사용합시다. 세정력이 강한 샴푸는 피하고 합성 계면 활성제 등의 첨가제가 많이 들어 있지 않은 두피와 머리카락에 부드러운 타입을 선택하세요. 두피의 혈행 촉진을 위해 모발 케어 샴푸와 모발 마사지를 도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포인트 2 : 음주 · 흡연을 자제

음주를하면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많은 영양을 사용해 버립니다. 따라서 머리카락까지 영양이 돌아 가지 않고, 영양 부족으로 탈모의 원인이됩니다.

또한 담배를 피우면 모세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에 두피의 혈액 순환이 나빠져 모근에 영양을받지 않게되어 버립니다.

술과 담배는 절제. 되도록이면 금연을합시다.

포인트 3 : 생활 습관을 재검토

외식이나 패스트 푸드,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가 많아 져 영양의 균형이 편중되어 있지 않습니까? 또한 과도한 다이어트로 영양 부족이되어 있지 않습니까? 머리카락의 육성을 위해서는 균형있게 충분히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밤샘을하거나 수면 부족이 계속되거나하지 않습니까?

자고있는 동안, 특히 22시 ~ 2시 호르몬이 활동하고 피해 복구를 행하기 위해, 수면 부족은 발모에 방해가됩니다.

그리고 밤샘은 머리 모세포의 분열을 방해하는 요인이됩니다. 질 좋은 수면을 취하도록 유의합시다.


포인트 4 : 스트레스를 발산할 것

우리의 심신에 악영향을 미치는 스트레스는 머리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스트레스가 전혀 없는 삶을 사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를 잘 발산하는 방법을 찾아 방해받지 않도록합시다.

포인트 5 : 컬러 브리치 파마는 자제

색상과 브리치 파마 등으로 사용하는 약물은 두피와 머리카락에 자극이 강한 것이 많기 때문에 자주 반복 행하는 것으로 두피와 머리카락이 상당한 타격을 받게됩니다. 가능하면 자제하거나 적어도 빈도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능한 두피와 머리카락에 자극이 적은 약을 선택하도록하십시오.

이 점은 아무도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피부와 신체의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건강한 생활을 보낼 수 있는 직, 탈모 예방되는 것입니다.


미하라 교수(성심 미용 클리닉 후쿠오카 원장)의 글을 번역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