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똑똑정보

전설의 나주곰탐 방문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주곰탕 오리지널^^

빙문기 입니다

나주에서 판다고
다~~ 나주 곰탕 아니에요^^

전남•나주에서 오랫동안 근무하신 집안어른의 소개로 간 곳

노안집^^


3대째 곰탕만 했다는•••

since 1960


웬만한 방송에선 이미 쏴악



한우+국내산 쌀•김치는 기본



곰탕에 관한 지식 알아봅시다^^

1. 곰탕이란???

오래삶는 것을 '곰다'라는 데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즉, 곰탕=곰국

2. 설렁탕이랑 똑같은거 아녀?

답부터••• 아닙니다.

곰탕=고기를 삶아 육수를 주로 우려냄
설렁탕=사골에서 육수를 우려냄

결론, 곰탕은 고기 삶은 거에요. 뼈만 삶은거 아닙니다.

3. 곰탕의 영양소

아미노산, 단백질, 무기질, 칼륨, 칼슘. 등 성장기 어린이나 여성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요런 고기를 통째로 삶아서 육수를
쫘~~~~~악.

군침 꼴깍


식당 내부에서 펄~~~펄
끓여서



고기도 쓱싹쓱싹

쏴아~~~악


맛나겠죠 ㅎㅎ 다 소고기 입니다.



요 한그릇에 요약^^

집중되어 있네요ㅎㅎ



메뉴는 요렇고.

저희들은 일반 곰탕입니다^^

진짜 노안집이 유명한가봐요.




여러 연예인들 사인이^^·



제일 중요한것. 둘째•넷째 월요일에 오시면 안됩니다^^

한번 이용해 보셔요^^


정말 맛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