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사건, 사고

박 대통령, 3군 사령부 순시 관련 브리핑(속보/청와대發)16:4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약 : 북, 도발시 현장 지휘관의 판단에 따라 가차 없이, 단호하게 즉각대응 할 것(선 조치, 후 보고)

--------------------------------------------------------------------------------------------------------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북한이 포격 도발을 한 서부전선의 방위를 담당하는 3군 사령부를 순시하고, 우리 군의 대비태세를 점검했습니다.


▲ 박 대통령: 북한은 최근 지뢰 도발을 자행한 후에 또 급기야 어제는 우리 지역으로 포격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우리 장병과 또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해하는 북한의 그 어떤 도발도 결코 우리는 용납할 수가 없습니다.


북한이 도발을 하게 되면 현장 지휘관의 판단에 따라서 가차 없이, 단호하게, 그리고 즉각적으로 대응하라고 여러 차례 지시한 바 있는데, 어제 우리 군의 즉각 대응 사격은 이러한 평소의 원칙을 그대로 실행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군의 이러한 단호한 대응은 앞으로도 북한이 도발할 때 우리 군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를 잘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북한은 어제 도발을 한 이후에도 우리 안보를 위협하는 언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금 보고한 바와 같이 군은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해서 한 치의 빈틈도 없는 즉각 대응 태세를 유지하기 바라고, 또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선조치 후보고하기를 바랍니다. 평소에도 여러 차례 얘기했듯이 대통령은 군의 판단을 신뢰합니다.


또한, 우리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시해서 주민들의 보호를 위해서도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우리 군이 이번에 아주 강력한 대응 의지를 보여 주었는데, 먼저 정신에서 승리한 후에 실전에서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청와대 브리핑

 

* 아래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큰 응원입니다. "작은 것이 절대 작은 것이 아니다"^^ 감사합니다. (1초 소요)